hp 8600 오피스젯 프로를 오랫동안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재생잉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애니메이션이 무한 반복하더니 잉크를 새로 교체하고 난 후에는 하나 이상의 카트리지에서 정품 hp 잉크가 고갈되었다는 등 여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oobe 공장 초기화
처음 문제가 발생하게 된 계기는 hp officejet Pro 8600 프린터를 oobe 공장 초기화를 하면서부터였습니다. 오피스젯 프로 8600 프린터는 4개의 색깔 잉크 중 한개의 토너가 없으면 아예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인쇄를 주로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피스젯 프로는 스캔용으로 많이 사용했습니다. 잉크토너를 구매하지 않고 있다가 오랜만에 구매했는데 인식을 잘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도 안되길래 oobe 공장 초기화를 해보았습니다.
oobe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은
전원 코드를 뽑아 전원을 끈 후 - 전원버튼을 꾹 누른 상태에서 15초 정도 있다가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 홈버튼 뒤로가기 홈버튼 홈버튼 누릅니다. - 처음에는 잘 안 켜지는데 켜질 때까지 홈, 뒤, 홈, 홈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화면이 나오면서 여러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버튼을 눌러 oobe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공장 초기화가 됩니다.
HP 프린터 공장초기화 mfg 설정방법 (hp 오피스젯 프로 8600)
공장초기화를 했을 때 문제는 프린터가 재생잉크토너를 인식해야 되는데 인식이 잘 안된다는 것입니다. 재생잉크를 다시 구매해서 삽입해 보았는데 결과는 오류메시지였습니다.
애니메이션 무한반복 오류
처음 결과는 잉크토너를 설치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 무한 반복되었습니다. 프린터가 재생 잉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중단시킬 방법을 도저히 찾지 못하였습니다. 너무 답답한 나머지 프린터를 처분해야 할까 고민할 정도였습니다.
모조 또는 중고 오류 메시지
잉크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다른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물론 정품은 아닙니다. 정품 잉크는 워낙 비싸기 때문에 재생 카트리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낱같은 기대를 가지고 새 제품을 삽입했습니다. 결과는 또 실패였습니다. 프린터가 잉크 카트리지를 고갈된 것으로 인식하였습니다. 계속 진행해 보니 프린터 잉크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며 프린터를 껐다 켜보고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하면 hp에 연락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떴습니다. 역시가 프린터 잉크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나 이상의 카트리지가 손상되었습니다.
카트리지가 손상되었다며 해당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새 카트리지로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보였습니다. 더 이상 진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젠 거의 포기할 수준이 되었습니다.
MFG 설정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MFG설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MFG 설정은 oobe 공장 초기화로 진입하는 방법으로 진입하고 MFG 메뉴를 선택하면 작동이 됩니다. 이 설정은 프린터가 잉크 시스템을 인식하는 과정을 건너뛰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이 설정을 진행해 보았더니 잉크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한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일단 답답했던 오류 메시지가 보이지 않으니 마음이 편했습니다. 비록 인쇄를 했을 때 프린터가 깔끔하게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파악되었습니다. 프린터가 잉크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해서인지 조금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다만 오류 메시지가 보이지 않고 스캔 및 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을 당분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일상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시네마 용인역북 주차, 카페, 편의성 후기 (2) | 2024.04.10 |
---|---|
신축아파트 거실창문 청소 방법 (1) 손잡이 분해 (0) | 2024.04.10 |
영화 파묘 누적관객수 실시간 (0) | 2024.03.27 |
축구 태국전 중계방송 무료 보기 mbc 온에어 (0) | 2024.03.26 |
구글 계정 영어를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0) | 2024.03.25 |
댓글